S.T.A.L.K.E.R. 2: 초르노빌의 심장부 치트 및 모드 가이드 [2025 최신판]
'S.T.A.L.K.E.R. 2: Heart of Chornobyl'은 GSC Game World가 개발한 오픈월드 생존 FPS로,
치명적인 방사능 지역과 돌연변이 생물, 초자연적 현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하드코어 게임입니다.
2024년 9월 출시 이후, 커뮤니티 기반의 모드 및 트레이너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부 버전에서는 개발자 콘솔을 통한 치트 명령어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S.T.A.L.K.E.R. 2에서 활용 가능한 치트 기능, 트레이너 툴, 개발자 모드 활용 방법을 정리합니다.
목차
- 치트 기능 개요 및 사용 조건
- 개발자 콘솔 또는 INI 설정 편집
- 트레이너 기반 치트 기능 소개
- 대표 모드 종류 및 활용 예시
- 게임 시스템 치트 (자원/무기/체력 등)
-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세이브 백업
치트 기능 개요 및 사용 조건
- PC 버전 기준으로 치트 기능 가능
- 콘솔 명령어, 트레이너, INI 설정 수정 방식으로 적용
- 게임 업데이트 이후 일부 기능은 제한될 수 있음
- 싱글플레이 전용, 멀티/온라인 모드에서는 사용 금지
개발자 콘솔 또는 INI 설정 편집
user.ltx
또는gamedata/config/
내 설정 파일 열기sv_cheats = 1
또는developer_mode = 1
추가- 콘솔창(
~
) 활성화 후 명령어 입력
예시 명령어:
g_god 1
→ 무적 모드give ammo_556x45_ap 200
→ 특정 탄약 추가g_unlimitedammo 1
→ 무한 탄약jump_height 2.0
→ 점프력 증가
트레이너 기반 치트 기능 소개
기능 | 설명 |
---|---|
무한 체력 | 피해 무시, 출혈 제거 |
무한 스태미나 | 달리기 및 점프 제한 없음 |
무한 탄약 | 탄창 자동 보충 |
무게 제한 해제 | 인벤토리 초과 가능 |
즉시 재장전 | 무기 리로딩 제거 |
적 AI 인식 해제 | 스텔스 플레이 강화 |
대표 도구: WeMod, FLiNG Trainer
대표 모드 종류 및 활용 예시
모드명 | 기능 |
---|---|
Immersive HUD | 미니맵/표시 최소화로 몰입도 향상 |
Loot Overhaul | 자원 드롭률 및 희귀도 조절 |
Enhanced AI | 적 행동 패턴 향상 + 난이도 커스터마이징 |
Weapon Rebalance | 무기 데미지 및 반동 설정 변경 |
설치 방법:
mods/
폴더 생성 후 압축 해제- 모드 관리자 도구 사용 (예: JSGME 또는 MO2 호환 패치 예정)
게임 시스템 치트 (자원/무기/체력 등)
기능 | 명령 또는 설정 |
---|---|
체력 회복 | player.health = max |
탄약 추가 | give ammo_9x19_fmj 300 |
무기 지급 | spawn weapon_ak74 등 |
아노말리 면역 | player.anomaly_resist = 100 |
음식/물 무한 | player.hunger = 0 , player.thirst = 0 |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세이브 백업
- 치트 기능은 반드시 스토리 클리어용 파일과 별도 분리해두기
- 세이브 경로:
C:\Users\[이름]\Documents\Stalker2\savedgames\
- 트레이너는 안티치트 우회용 오프라인 모드 사용 권장
- 게임 버전에 따라 모드 충돌 발생 가능 → 적용 전 호환성 확인 필수
S.T.A.L.K.E.R. 2는 난이도 높은 서바이벌 게임이지만,
치트 기능을 통해 자유 탐험, 영상 연출, 설정 테스트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