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오브 쓰시마(Ghost of Tsushima) 치트 및 모드 가이드 [2025 PC버전 기준]

'고스트 오브 쓰시마(Ghost of Tsushima)'는 Sucker Punch Productions에서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퍼블리싱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24년 PC 버전 출시 이후, 모드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점차 확장되며 일부 트레이너 및 비공식 치트 유틸리티 사용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글에서는 2025년 기준으로 PC에서 활용 가능한 고스트 오브 쓰시마 치트 기능, 트레이너 적용법, 커스터마이징 모드를 정리합니다.


목차

  • 치트 적용 조건 및 환경 설명
  • 대표 트레이너 기능 소개
  • 자원, 기술, 의상 관련 치트 기능
  • 전투/은신/이동 보정 기능
  • 외형/카메라/시네마틱 모드 활용
  • 주의사항 및 세이브 백업 경로

치트 적용 조건 및 환경 설명

항목 내용
플랫폼 PC (Steam 또는 Epic 기반)
버전 디렉터스 컷 (Director's Cut) 기준
적용 범위 오프라인/싱글플레이 환경 기준 사용 가능
제한 요소 PSN 연동 기능 사용 시 치트 불가 (멀티 요소 제한)

대표 트레이너 기능 소개

기능 설명
무적 모드 체력 고정, 낙사/적 공격 무효화
무한 기력 스킬/베기 연속 사용 가능
스킬 포인트 무한 기술 해금 및 강화 제한 없음
재료 무제한 철, 가죽, 화살 등 자원 최대치
즉시 암살 모든 적 대상 즉시 제압 (경보 무시)

사용 도구: WeMod, FLiNG Trainer (PC버전용 전용 트레이너)


자원, 기술, 의상 관련 치트 기능

항목 기능 설명
화살/폭탄 무한 전투 장비 자동 재보급
자원 생성 철, 비단, 가죽 수치 최대치 조정
스킬 해금 모든 능력 즉시 해금 가능 (트레이너 기반)
의상 잠금 해제 미개방 의상 및 마스크 수동 적용 가능 (MOD 기반)

전투/은신/이동 보정 기능

기능 설명
적 인식 해제 시야 내 은신 자동 유지 (은신 플레이 강화)
경보 무효화 은밀 암살 실패 시 전투 전환 없음
순간이동 맵 좌표 지정 이동 (MOD 기반)
이동 속도 증가 도보/말 타기 속도 수치 조정 가능

외형/카메라/시네마틱 모드 활용

항목 설명
FOV 조절 시야각 수동 확대/축소
UI 제거 HUD 비활성화 / 영상 제작 모드용
필터 적용 ReShade 기반 색감, 광원 조정 필터
포토모드 확장 커서 이동 제한 해제, 앵글 확대 가능

주의사항 및 세이브 백업 경로

  • 저장 경로: C:\Users\[이름]\Saved Games\Sucker Punch Productions\Ghost of Tsushima\
  • 트레이너 및 MOD 사용 시 공식 PSN 연결 해제 필요 (온라인 기능 충돌 가능)
  • 치트 적용 전 저장 분기 백업 필수 → 추후 정상 저장과 구분 용이
  • 게임 업데이트 후 트레이너 버전 충돌 여부 확인 필수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영화 같은 연출과 정교한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액션 게임입니다.
치트 및 모드를 통해 자유 탐험, 전투 연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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