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치트 기능 및 커스터마이징 가이드 [2025 최신판]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는 넥슨 게임즈가 개발한 SF 루트 슈터 장르의 3인칭 협동 액션 게임입니다.
정교한 그래픽과 캐릭터별 고유 능력, 루트 기반의 성장 시스템이 특징이며,
PC 버전에서는 일부 치트 트레이너와 비공식 모드를 통해 개인 플레이 기준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적용 가능한 치트 기능과 유저 편의성 설정, 그리고 주의사항 및 툴 적용법을 정리합니다.
목차
- 치트 기능 개요 및 적용 가능 조건
- 트레이너 기반 기능 정리
- 스탯, 자원, 능력 관련 치트 기능
- 무기/장비/루트 드랍 관련 기능
- 설정 파일 및 모드 활용 예시
- 주의사항 및 세이브/계정 보호법
치트 기능 개요 및 적용 가능 조건
- 공식 콘솔 또는 개발자 모드는 제공되지 않음
- WeMod, FLiNG Trainer 등에서 싱글플레이/비공식 세션 기준 일부 치트 지원
- 멀티플레이(매칭 기반)에서는 치트 탐지 시스템으로 인해 사용 금지
- 치트 기능은 테스트 서버, 로컬 실행, 비공식 모드 기반 환경에서 활용 가능
트레이너 기반 기능 정리
기능 | 설명 |
---|---|
무적 모드 | 적 공격에 체력 고정 유지 |
무한 마나 | 스킬 연속 사용 가능 |
탄약 무한 | 재장전 없이 공격 가능 |
경험치 배수 | 전투 시 경험치 2~10배 획득 |
이동 속도 조절 | 맵 탐험 시 속도 증가 설정 가능 |
스탯, 자원, 능력 관련 치트 기능
항목 | 기능 설명 |
---|---|
골드, 자원 증가 | 루나, 강화 재료 등 지정 수치 추가 가능 |
스킬 포인트 추가 | 캐릭터 능력치 수동 강화 |
에이전트 전용 파라미터 변경 | 능력 쿨타임 감소, 효과 지속 시간 증가 등 |
에이전트 스킨 해금 | 일부 UI 기반 커스텀 적용 가능 (MOD 기반) |
무기/장비/루트 드랍 관련 기능
기능 | 설명 |
---|---|
전설 무기 자동 획득 | 루트 드랍 강화 배율 설정 (트레이너 또는 테이블 기반) |
강화 확률 고정 | 강화 실패 없음 / 비용 소모 비활성화 |
모듈 삽입 자동화 | 스탯 조합 없이 모듈 장착 가능 |
장비 내구도 무한 | 수리 없이 유지 가능 |
설정 파일 및 모드 활용 예시
방법 | 설명 |
---|---|
Engine.ini 수정 |
화면 효과, 조명, 난이도 조정 등 일부 시스템 조작 가능 |
ReShade 필터 | 그래픽 필터 및 색감 보정 (시네마틱용) |
UI 확장 모드 | 미니맵, 피해량, 체력 표시 커스터마이징 |
설정 경로 예시:
C:\Users\[이름]\AppData\Local\TheFirstDescendant\Saved\Config\WindowsClient\
주의사항 및 세이브/계정 보호법
- 치트 기능은 싱글 세션 또는 로컬 테스트용으로만 사용 권장
- 멀티플레이 세션에서는 치트 사용 시 계정 정지 가능
- 트레이너 실행 시 반드시 방화벽 차단 또는 오프라인 모드 설정
- 세이브 데이터는 수동 백업 권장:
C:\Users\[이름]\Saved Games\TheFirstDescendant\
퍼스트 디센던트는 정식 시스템 외에도 실험적 빌드/루트 연습/전투 영상 제작 목적 등으로
일부 치트 및 모드 기능을 통해 개인 커스터마이징과 고급 플레이 연출이 가능한 구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